대경대 '주류양조전문가 과정', '농업.농촌교육 성과전진대회' 최우수상 > 보도자료

  • 홈으로
  • 대경대학교
  • 로그인

우리쌀과 경산 대추로 빚은 전통막걸리, 천년 대추막걸리

보도자료 대경대학교 학교기업 대경양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대경대 '주류양조전문가 과정', '농업.농촌교육 성과전진대회' 최우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6-03-01 14:49 조회570회 댓글0건

본문

대경대 '주류양조전문가 과정', '농업.농촌교육 성과전진대회' 최우수상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591054&thread=09r02

 

caacdaf6b82f943a14b7cca37f17482d_1456811 

 

대경대학교는 최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농업.농촌교육 성과전진대회'서 '주류양조전문가 과정'으로 공모과정(교육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한 행사로 농업.농촌교육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의 교육을 점검하고, 시상을 통해 성과를 확인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경대는 이달 초 농정원의 '농업.농촌교육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 교육부문 공개모집과정에 응모, 총 80여 개 팀 중에서 '주류양조 전문가 과정'으로 최우수 교육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대경대의 '주류양조전문가 과정'은 농가의 작물을 활용한 와인, 막걸리 제조법을 전수하는 교육으로 과실 주류양조는 농한기 시 지역농가 수익창출이 가능한 강점이 있다.

 

 특히 대경대는 막걸리와 와인 주류실, 분석식 등의 장비를 갖춘 대학 DK와이너리를 수강생에게 전면개방하고 실습형 교육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교육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수강생 일부는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서 레드와인부문 은상을 수상했고, 지난 10월 아이스 와인 제조법을 만들어내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30명의 수강생 중 8명은 와이너리 및 주류제조 창업 일선에 뛰어들었다.

 

 이명순 교수(커피와인바리스타과 교수, 주류양조전문가과정 총괄교수)는 "농업은 국가 기초산업인 만큼 관련 교육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며 "주류제조는 농산물을 재가공해 제2의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농가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향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주류제조법을 개발해 지역농가에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디자인-102 대표전화 053-850-1337 Copyright © 대경양조.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family site